양양군 보건소와 국립동해검역소 속초지소, 낙산해변에서 감염병 예방 캠페인 진행

2024-08-08 16:31
하절기 감염병 예방 합동 캠페인 실시

양양군 보건소와 국립동해검역소 속초지소가 낙산해변에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양양군]


8월 8일, 양양군 보건소와 국립동해검역소 속초지소가 낙산해변 광장에서 2024 하절기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양양군 보건소와 국립동해검역소 속초지소 직원 10여명이 참여하여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캠페인에서는 감염병 예방 관련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감염병 예방수칙과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홍보했다. 또한, 불법마약류 퇴치 홍보물도 배부하여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고 경각심을 높였다.
 
양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이하여 감염병 예방 효과를 높이고자 휴가철 유동인구가 많아진 낙산 해변에서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감염병 예방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얻고, 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실천 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양양군 보건소와 국립동해검역소 속초지소가 협력하여 지역 사회의 감염병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