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단체 선정

2024-08-08 14:49
3개 분야·4개 단체 사업 선정…원도심 활성화 기대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교실 운영시작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2024년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주민공모사업’선정 결과를 지난 8월 5일 발표했다.

주민공모사업은 일반공모(마을, 어르신복지, 마을문화예술), 기획공모(상권·청년·문화관광활성화) 등의 사업유형으로 진행되며 중앙동1지역의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일반공모(마을문화예술) 2개 단체, 기획공모(상권활성화, 문화관광예술 활성화) 2개 단체 등 총 4개 단체가 선정되었으며 오는 10월 말까지 사업을 수행한다.

또한 사업 기간 동안 중앙동1지역 도시재생사업 성과로서 각종 행사·축제 등에서 공모사업 활동 내용을 공유하게 된다.

2차 공모사업은 8월 9일부터 8월 28일까지 접수를 진행하며 1차와 동일한 절차를 거쳐 9월 말 사업단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김수현 센터장(여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은 “이번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의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실질적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교실 운영시작
[사진=여주시]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으며 지난 8월 7일 수요일 첫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근육 Up! 체지방 Down!' 운동교실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1기에 4회차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스트레칭, 저중량 근력운동, 부위별 운동 등으로 구성해 진행 된다.

운동교실이 열리는 첫 주이지만 참여율이 높았으며 전문 운동처방사의 지도 아래 65세 이상의 노령인구의 신체적 특징을 알고 올바른 운동을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그 밖에 인바디 검사 및 상담으로 개인별 맞춤 운동지도를 하고, 올바른 운동 정보를 제공해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가남건강생활지원센터 운동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운동상담 및 운동교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여주시보건소는 “운동교실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개인별 맞춤 건강정보를 제공해, 신체능력 향상과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