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 관광지 돌아보고, 선물도 받고…"

2024-08-07 16:12
무주군, 19곳 관광지 대상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 진행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2024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를 맞아 (사)무주군관광협의회(회장 이윤승)와 함께 ‘무주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앱스토어에서 ‘스탬프 투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후 해당 장소를 방문하면 스탬프를 자동 획득할 수 있는 것으로, 스탬프 등급에 따라 기념품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장소는 △무주읍의 김환태문학관‧최북미술관과 향로산 자연휴양림, 소이나루 공원 △무풍면의 무풍승지권역사무소 △설천면의 반디랜드와 태권도원, 라제통문, 구천동 어사길, 덕유산 자연휴양림, 백련사, 향적봉 대피소, 설천봉 상제루, 태권어드벤처 △안성면의 무주예술 창작 스튜디오와 안성탐방지원센터 △적상면의 머루와인동굴, 안국사, 적상산 사고지, △부남면의 행정복지센터 등 총 19곳이다. 

모바일 스탬프 6개를 획득하면 ‘곰고미 키링’, 7개는 ‘덕유산국립공원 곰돌이 인형’, 8개는 ‘덕유산도 쿠키’, 9개는 ‘머루즙’, 10개는 ‘머루와인’을 받을 수 있다. 

기념품 수령 장소는 무주읍 종합관광안내소, 만남의 광장안내소, 구천동 관광안내소 등이다.
 
초등돌봄교실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사진=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여름 방학을 맞아 오는 14일까지 ‘초등돌봄교실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방학 기간에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성장기 어린이들의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보건교육을 비롯해 체험 건강 교실 등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장기 운동프로그램을 비롯해 한의약 건강 교실과 감염병 예방, 아동정신건강증진 등 보건 분야별 다양한 주제의 건강증진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