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4년 인공지능(AI) 정보교실 현대화사업 연수 실시

2024-08-05 17:06
인공지능(AI) 교육의 미래 열다
학교보안관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일 제2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춘천분원)에서 ‘2024년 인공지능(AI) 정보교실 현대화사업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인공지능(AI) 정보교실 현대화사업은 인공지능(AI) 및 첨단 기술을 포함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24년도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2교,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 등 총 6개교를 선정해 각 2억원씩 지원하며 인공지능(AI) 정보교실 구축을 위한 시설 개선 및 첨단 교육 기자재 구입 등에 예산을 투입하게 된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AI) 및 첨단 기술을 포함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최신 기술을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조선대학교부속고등학교 송경희 선생님과 전남 무안군 망운초등학교 김대운 선생님의 초등·중등 인공지능(AI) 정보교실 구축 사례 발표와 도교육청 디지털과학팀의 2024년 인공지능(AI) 정보교실 현대화 사업 운영에 대한 안내로 진행됐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미래지향적 창의 교육 및 인공지능(AI)을 위해 부족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학교보안관 역량 강화 연수 개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일 유아교육원, 7일 원주교육문화관, 8일 교육연수원 행정연수부에서 3개 권역별(춘천, 원주, 강릉) 학교보안관 224명을 대상으로 2024년 권역별 학교보안관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폭력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학교보안관의 역할과 자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동일 직종 간 협력과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학교보안관의 전문성 확보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우리 학교 아이들을 안전하게 지키는 법’이라는 주제로 아동학대 예방 및 학교폭력의 이해에 대한 강의와 △외부 활동이 많은 학교보안관의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하고 즐거운 직장생활을 위한 ‘몸 튼튼 마음 튼튼 건강관리’ 특강으로 구성됐다.

용석태 안전복지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현장에서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과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