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8월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선정
2024-07-31 09:28
전라남도 유일하게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포함
한국관광공사 8월 추천
한국관광공사 8월 추천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국회도서관에서 발행하는 월간 <국회도서관> 7ㆍ8월호 ‘우리 문화공간’에 대표 박물관으로 소개된 데 이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8월 추천 여행지로 뽑혔다.
한국관광공사는 ‘시원한 여름나기’라는 테마로 전국의 박물관ㆍ미술관 중 5곳을 선정했으며, 전라도에서는 유일하게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이 포함됐다.
순천시 낙안읍성 인근에 위치한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전시실, 한창기실, 석물공원, 한옥(수오당)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한옥(수오당)은 맑은 공기와 시원한 바람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으로 손꼽힌다.
여름 방학을 맞아 박물관은 민화 그리기와 나만의 컵받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박물관 정보가 담긴 워크북 체험을 통해 누구나 쉽게 박물관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9월 한가위를 맞이하여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10월 한글날에는 한창기 선생님의 한글사랑을 널리 알리기 위한 학술대회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을 준비 하고 있다.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은 한창기 선생님이 평생에 걸쳐 모은 유물 6,500여 점을 보관ㆍ전시ㆍ연구하는 박물관으로, 관람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061-749-885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