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 제습기, 성능·효율·가격 삼박자 완성
2024-07-29 08:58
한국소비자원 제습기 평가 4개 항목 중 3개 항목에서 '우수' 획득
캐리어에어컨은 최근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제습기 성능 시험평가에서 자사 제습기(모델명: CDHM-C020LUOW)가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평가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제습성능 21.1리터(ℓ)로 시험 제품 중 가장 우수한 성능을 기록했으며 제습효율 역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가성비 측면에서도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이 시중에 유통 중인 제습기 9개 제품의 품질(제습성능, 소음)·경제성(에너지소비량, 제습효율)·안전성(전도안정성, 제습수 처리, 감전보호) 등을 시험평가한 결과다.
해당 제품은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먼저 제품 내부 습기로 인한 곰팡이 번식을 막아주는 내부 건조 기능과 열교환기 UV(자외선)-C LED 살균 기능을 장착했다.
용량은 18ℓ와 20ℓ,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구성됐다. 공간 활용성이 높은 컴팩트한 사이즈임에도 강력한 제습력을 자랑한다. 실내 습도 파악 후 설정 습도에 맞춘 자동 제습 모드로 가동돼 다양한 공간에 알맞은 집중 제습으로 최적의 제습 능력을 발휘한다. 커넥터 및 부속품이 필요 없는 일체형 신발 건조 키트를 제품 후면에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4ℓ 대용량 물통은 한 손으로도 손쉽게 탈부착 할 수 있도록 손잡이 일체형 구조를 택했고 360˚ 회전 가능한 이동 바퀴를 장착했다. 이외에도 바람날개가 상하 자동으로 움직이는 오토스윙, 24시간 타이머, 오작동 방지를 위한 잠금 기능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