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수도권 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2024-07-22 16:56
24일, 서울창업허브 수도권 기업 대상 투자유치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하 DGFEZ)는 투자유치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오는 7월 24일, 서울 강남의 서울창업허브 행사장에서 ‘수도권 VC 및 기업 초청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전했다.
DGFEZ는 국내의 투자 자본이 수도권에 집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도권 VC를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의 투자 기회를 안내하고 지역에 기투자한 기업과 매칭을 통해 VC들의 투자 관심을 대구·경북 지역으로 끌어오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액셀러레이팅 선도 기업인 와이앤아처(주)와 협력, 수도권에서 활동 중인 VC 5개 사, 투자자금 운용 중인 국내 대기업, 그리고 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또한, 지난 6월 DGFEZ가 발표한 ‘新 중장기 발전전략’ 내 2023년~2026년까지 약 1600억원 규모의 VC 자금 투자유치 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어, 수도권 VC 및 관련 기업과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었고, IT·바이오 분야의 유치활성화를 위한 투자 전문가들의 의견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DGFEZ는 이번 행사로 구축한 네트워킹을 활용,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수성알파시티 위크’와 연계하여 국내외 VC를 초청하고 경제자유구역에 기투자한 기업과 ‘IR 매칭 데이’ 개최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 낼 수 있는 후속 조치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