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입앤, 화성시문화재단과 굿즈 제작·유통 지원사업 공모

2024-07-22 09:55

[사진=하입앤]
하입앤이 화성시문화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굿즈 제작 및 유통 지원사업을 함께할 예술가들을 모집한다. 

오는 25일 자정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순수미술, 디자인, 일러스트, 그래피티 등의 시각예술 분야에서 최대 8명(팀) 지역 예술가를 모집한다. 상세 자격으로 △(지역생활권) 관내 소재 직장인, 대학생 및 졸업생 △(지역거주자) 관내 거주 예술인, 예술단체, 예술기획사 △(기타) 관내 출생 예술인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입앤이 화성시문화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2024 아트상품(굿즈) 제작 및 유통 지원사업’은 예술인의 IP를 기반으로 아트상품을 제작, 지원하여 지역 예술가들의 활동범위를 확장하고 지역 예술문화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예술가(단체) 공모 접수를 받고 있다.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부가적인 수입을 창출하여 경제적 안정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원화 판매 및 아트상품 기획·제작·판매의 기회를 제공하며 아트상품 기획·개발·샘플 제작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작가와 작품을 알리고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 지원을 통해 직접적인 홍보와 판매를 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오는 8월 14일 재단 홈페이지이와 하입앤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입앤(hypeN)은 미술품 경매 기업 서울옥션이 카카오 계열의 그립컴퍼니, 관계사인 서울옥션블루가 합작법인으로 설립했으며 작가, 인플루언서, 컬렉터 등 미술에 관심과 애정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아트플랫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