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더구루와 해외뉴스 콘텐츠 제휴 협약

2024-07-16 13:15
투자정보 앱 '리타민'에 해외뉴스 서비스 시작

이철순 에프앤가이드 대표(왼쪽)와 윤정남 더구루 대표가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프앤가이드]

금융투자정보 제공업체인 에프앤가이드는 인터넷 신문사 더구루와 콘텐츠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에프엔가이드는 이 업무협약을 통해 투자정보서비스 앱 '리타민' 내 '한발 빠른 해외뉴스'로 더구루의 글로벌 뉴스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타민에서 더구루의 투자자 관심도가 높은 종목, 글로벌 산업 뉴스를 가장 먼저 제공하고 정식 발간 시 실시간 푸시 알림을 보낼 예정이다.

한 발 빠른 해외 뉴스 콘텐츠는 오는 10월 유료화를 앞두고 한시적 무료 서비스로 시범 제공된다. 에프엔가이드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B2C 서비스를 강화하고 개인 투자자 투자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이경우 에프앤가이드 금융정보사업본부장은 “더구루는 빠르게 해외발 소식을 전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되어 있다”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이고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병용 더구루 수석에디터 이사는 “'더구루'에서 발굴한 양질의 기업과 산업 소식을 '리타민' 앱에서 한 발 빠르게 전할 수 있다면 국내 투자자의 정보 비대칭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