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개최

2024-07-10 12:58
청년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 취업 기회 제공

오는 7월 17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부산청년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글로벌 기업이 함께하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부산시]
부산시는 오는 17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와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지역 청년들이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에 취업해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청년들에게 국제기구 및 글로벌 기업에서의 경력 쌓기와 해외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설명회에는 유엔사무국을 비롯해 유네스코(UNESCO), 유엔난민기구(UNHCR), 유엔아동기금(UNICEF), 세계보건기구(WHO), 국제형사재판소(ICC),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7개의 해외 소재 국제기구와 8개의 세계적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 기관들은 국제기구 및 기업 소개, 인사정책, 다양한 직무 소개, 이력서 작성법,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사전 접수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들에게는 모의 면접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7월 16일까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누리집 또는 부산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전용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와 함께 부산 지역 국제기구 홍보관(APCC, TPO), 부산시 청년정책 및 대학생 취업 지원 상담 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청년들이 다양한 취업 지원 정보를 얻고, 직접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귀옥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이번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는 국제기구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이 행사가 부산 청년들이 국제기구 및 해외 취업 경험을 쌓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