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인재육성재단, 하반기 교육지원 사업 시작
2024-07-09 10:38
대학 등록금 전액, 매월 50만원 한도 거주실비도 지원
화천 학습관 2학기 입교생 모집, 입교 선발 시험 시행
화천 학습관 2학기 입교생 모집, 입교 선발 시험 시행
강원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 화천지역 학생들을 위한 하반기 교육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에 따라 대학 등록금 전액 지원을 위한 2학기 장학금 대상자를 선발한다. 또 중·고교생 대상 화천 학습관 2학기 입교생도 선발한다.
9일 화천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최문순)에 따르면 지난 1일 대학 등록금 지원 대상자 및 중·고교생 화천 학습관 2학기 입교생 공고를 냈다. 2024년 2학기 지역인재 지원 대상자 신청과 접수는 다음 달 19일부터 30일까지이다.
신청과 접수 요강은 예년과 같다. 하지만 올해 2학기부터는 신청 시에 대학 1~2학년의 경우 화천에 대한 소감과 학업계획, 3~4학년은 장학금 수혜 소감문을 제출해야 한다.
또 대학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위해 월 50만원 한도 내에서 원룸, 기숙사 등의 거주비 실비 100%가 지급된다.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학평가기관이 정한 세계 100대 대학 신입생이나 재학생에게는 부모의 납부 소득세 규모에 따라 특별 지원금이 차등 지급된다.
장학금 지원신청은 화천군청 교육복지과, 사내도서관을 방문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지원요강은 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현재 지역 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 중 부모 1명 혹은 보호자가 화천군에 6개월 이상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 화천학습관 1층 교무실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시험은 오는 20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까지 학습관에서 치러지며, 합격자는 31일 화천군청 및 화천 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화천 학습관에 입교하면, 방과 후 대도시 못지않은 강사진의 수업, 진로탐색과 입시전략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화천군 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는 최문순 화천군수는 “화천의 인재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