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80억 인류, BBQ 치킨 맛보게 할 것"

2024-07-05 14:21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이 지난 4일 'AIB 2024 Seoul'에서 강연하는 모습 [사진=제너시스BBQ 그룹]

"전세계 80억 인류가 BBQ치킨을 맛보게 하겠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지난 4일 국제경영학회(AIB) 2024 Seoul에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사례와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AIB는 세계 저명학자·대학 교수·글로벌 업계 관계자들로 구성된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경영 분야 학회다.

이날 윤 회장은 '세계를 바꾸는 BBQ,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 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윤 회장은 회사 소개를 시작으로 BBQ가 한식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된 과정을 설명했다. 또 중남미와 동남아, 대만 시장 등 국가별 현지 소비자층에 맞춘 진출 노하우도 전했다.

특히 그는 매장별 차별화 전략으로 현재 미국 50개 주에서 29번째주까지 진출한 점을 강조했다.

윤 회장은 "김치찌개, 된장찌개와 같은 음식만 한식이라는 정의는 변화했다"며 "한국의 맛과 손 그리고 한국 브랜드가 만드는 음식이 곧 한식"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2003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과 캐나다, 필리핀, 일본 등 전세계 57개국에 진출했다. 이 중 미국에서는 뉴욕·뉴저지·캘리포니아·텍사스·하와이 등 50개 주 중 29개 주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