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 수상
2024-07-04 20:14
경기 성남문화재단이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에서 2024 지역문화 우수사례로 선정,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재단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전국지역문화재단연합회는 4~6일까지 전주 팔복예술공장 일원에서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관광 박람회’를 열고,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그림책 예술놀이를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문화향유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그림책 예술놀이’는 성남시 유아교육기관의 만 2세~5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유아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그림책 연계 프로그램을 연구․개발․운영하는 사업이다.
특히, 지역의 유아교육기관과 재단이 협력, 성남문화예술교육센터의 자원을 활용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와 예술교육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현장 중심의 유아 문화예술 교육을 진행한다는 점, 사전단계부터 본교육, 사후단계까지 체계적 운영으로 공유와 확장의 예술교육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활성화, 문화예술․관광에서 답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전국 지역문화재단·문화예술기관 종사자와 시민 등이참여해 포럼과 우수사례 공유,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갖는 자리다.
박람회 개최에 앞서 전지연은 문화매개, 지역소생, 문화기획, 재원조성, 문화협치, 등 6개 분야 우수사례를 공모했다.
한편 서정림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세심하게 듣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소통과 공감의 문화예술교육을 이어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