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시원한 물줄기 물놀이장 개장
2024-07-04 14:39
북구 공원 물놀이장, 함지공원 외 6개소 개장
대구 북구청은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줄기 속에서 더위를 식히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북구 공원 물놀이장(함지공원 외 6개소)이 5일 일제히 개장한다.
대구 북구청은 올여름 더위로 지친 주민들을 위해 도심 속에서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원 물놀이장을 무료로 운영한다.
올해는 주민들의 많은 호응으로 작년보다 일주일 이상 앞당겨 개장하게 되어 더 많은 주민이 일찍부터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함지공원 물놀이장은 기존 물놀이장 면적 대비 4배 더 커진 새로운 공간에 나룻배 정착장을 모티브로 한 최신 대형 물놀이시설을 도입하고, 다양한 편의시설을 설치하는 등 대대적인 리뉴얼이 진행되었다.
새롭게 도입된 대형 물놀이시설은 물 위에 떠 있는 나룻배 형태의 특별한 디자인과 티핑버켓 슬라이드, 워터드롭, 야자수 버켓 등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놀이공간으로 구성하였고, 물놀이장 주변에 대형 파고라, 파라솔 및 차양막 등을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북구 공원 물놀이장 7개소는 오는 7월 5일부터 8월 25일까지 운영되며,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가동된다.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를 위해 매일 수돗물을 교체하고 월 2회 이상 수질검사를 진행한다.
또한 안전관리요원 배치를 통해 상시 안전 관리를 실시하여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올여름, 도심 속 오아시스 공원 물놀이장에서 더위도 날리고, 시원한 추억도 쌓아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도심 속에서도 멀리 가지 않고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