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사회공헌활동 진행...냉방기기 등 무더위 대비 용품 전달
2024-07-04 14:49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임직원들과 함께 식료품 세트와 가정용 냉방기기·장학금 등을 한부모가정에 배달하는 ‘식료품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우아한청년들의 자체 사회공헌활동인 '따뜻한청년들'의 다섯번째 활동이다. 따뜻한청년들 캠페인을 통해 우아한청년들 임직원들은 △따뜻한걸음(걸음 수만큼 기부금액 조성) △노을공원 숲 가꾸기 △굿윌스토어 봉사활동(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 지원) △연탄배달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지난달 29일 서울 송파구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을 방문해 한부모가정을 위한 배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은 식료품세트와 냉방기기, 꿈 장학금 등을 송파종합사회복지관(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후원에 사용된 기부금은 우아한청년들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활동으로 마련됐다.
따뜻한 물류경험을 실천하고 있는 우아한청년들은 평소 임직원들이 쉽고 편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기부 앤 테이크 아웃(커피쿠폰) △우엉마켓(중고장터) △우아박스 등 접근성을 높인 봉사·기부제도 '우아한기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우아박스는 제휴를 통해 임직원들이 휴양·숙박시설이나 편의시설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고 일부 이용금액을 우아한기부 재원으로 활용하는 선순환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번 한부모가정 배달 봉사활동에 쓰인 후원금 역시 이런 활동들로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