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과학고 유치 위해 평택교육지원청과 맞손
2024-07-03 14:48
과학고 설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반도체, 수소, 미래자동차 등 첨단산업과 조성 중인 카이스트 캠퍼스 등의 인프라가 구축돼 있어 과학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최적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과학고 유치를 위해 평택교육지원청과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은 3일 ‘과학고 설립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정장선 평택시장과 이종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 김현정 국회의원(평택병)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경기 평택시는 여름철 폭염 기간에 복지 위기 가구 발굴과 지원을 위해 7월부터 8월 말까지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지원 기간’을 운영한다.중점 발굴 대상은 실직, 중한 질병, 장애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구와 창고,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비정형 주거 취약계층, 국가와 지자체,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위기 가구이다.
이를 위해 복지국장을 단장으로 하절기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단 T/F를 구성했으며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리장,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이웃살피미’ 등으로 민관협력을 구축해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복지지원이 필요한 이웃이 있을 경우 평택시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