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닷컴, 한국 전용 웹사이트 오픈..."해외 수출 지원"

2024-07-03 09:41

[사진=알리바바닷컴]

알리바바닷컴이 한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알리바바닷컴은 올해 하반기 아시아 최초로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낮은 가격에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플랫폼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19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4700만 활성 B2B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글로벌 B2B 커머스 플랫폼이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번 한국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해외 B2B 마케팅과 수출을 도울 전망이다.

새롭게 오픈할 한국 기업 전용 웹사이트는 한국 상품에 관심이 많은 해외 B2B 바이어들에게만 상품이 노출된다. 특히 해외 바이어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뷰티·화장품 △F&B(식음료) △자동차 부품 등에 대한 상품을 집중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국내 기업은 해당 웹사이트를 활용해 편리한 상품 등록과 관리가 가능하며 별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한국어 상품 설명도 영어로 자동 번역할 수 있어 글로벌 수출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알리바바닷컴은 국내 파트너들과 협력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알리바바닷컴은 사이트 오픈 시 한국 기업 모집을 위해 저렴한 가격의 ‘멤버십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마르코 양 알리바바닷컴 한국 총괄 지사장은 “품질이 뛰어난 한국산 제품이 전 세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윈윈하고 싶다”며 “이번 한국 전용 웹사이트 오픈 등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을 것”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