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동강국제사진제,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4-07-02 13:15

대상 : 충남 계룡시 용남초등학교 5학년 이현수 학생의 <동생들>[사진=영월군]
2024년 동강국제사진제의 단위행사 중 하나인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의 수상작이 발표됐다.
 
계룡시 용남초등학교 5학년 이현수 학생의 <동생들>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에는 가족여행, 체험학습, 교외 활동, 방과 후 활동 등 다양한 소재의 사진일기가 출품되었으며, 전국에서 300여 점의 사진 일기가 출품됐다.
 
사진 전문가와 시인으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들은 사진과 일기의 내용에 대한 상호 연관성과 표현을 가장 큰 기준으로 삼아 심사하여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가작 10점, 입선작 40점 등 총 60점을 선정했다. 이현수 학생의 <동생들>은 사진과 일기의 내용이 상호 연관성이 높고, 표현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현수 학생은 사진일기에서 동생들이 귀엽고 장난기가 많다고 이야기하며, 동생들이 자기 일을 방해하고 화를 내면 엄마한테 이야기해서 자기만 혼난다고 억울해하면서도, 최근 저출산 문제로 인해 동생들도 우리나라에 꼭 필요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마무리하여 저출산으로 인한 우리나라의 사회적 문제까지 이야기하고 있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전국 초등학생 사진일기 공모전의 심사 결과는 동강국제사진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상작은 오는 7월 12일부터 강원도 영월 동강사진박물관 야외전시장에서 전시되며,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는 7월 19일 저녁 7시 제22회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장에서 시상하고 나머지 입상자는 7월 중 여름방학 이전에 학교로 상장을 보내어 자체 시상을 하게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