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시설관리공단, 북평동 주민 대상 찾아가는 주민설명회 개최

2024-06-28 17:22
소통과 참여를 위한 주민설명회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 북평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사진=동해시시설관리공단]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해주)은 최근 북평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난해 준공되어 공단에서 신규 수탁하여 운영 중인 친환경 수소 연료전지와 연계한 복합형 체육 · 문화 시설 해오름스포츠센터 소재 북평동 주민을 대상으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공단에서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공단 운영 시설 현황 및 지역사회 공헌활동 성과를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는 지난 2016년 천곡동 주민을 대상으로 시작하여 관내 10개 동을 돌며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 있다.
 
장해주 이사장은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시민들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 지역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여 낙후지역 재생, 도농 상생 등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