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살고 싶은 명품농촌 조성으로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만든다!
2024-06-28 12:18
농업과 농촌 활성화 및 농생명 그린 바이오 벤처캠퍼스 등 적극 추진

민선8기 2주년을 앞둔 예산군이 살고 싶은 명품농촌 조성을 통한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농업과 농촌 발전을 위해 예산해봄센터 내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주민 주도형 마을만들기 등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행복마을지원센터는 마을자생동아리, 마을대학 추진 등 다양한 주민 조직을 통해 각 농촌마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주민이 구상하고 직접 참여하는 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삽교읍 상성리 일원인 내포 농생명 융복합산업 클러스터 내 연구단지에 조성되는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는 군과 충남의 풍부한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의약품, 화장품, 건강식품 등 제품 개발 및 생산,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군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 생체활성제품 글로벌 사업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도비 191억4000만원을 확보한 바 있다.
아울러 군은 농업인 수당, 여성농업인 지원, 농업발전기금 융자 지원, 농작물 병충해 예방뿐만 아니라 고령은퇴농업인에 대한 농지 이양 활성화 시범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예산군 공동브랜드 예가정성 홍보 및 판촉, 판로 확대 등 농업과 농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모든 것의 근간이 되는 농업과 농촌을 발전시켜 6차산업화까지 다양한 연구 및 개발에 최선을 다해 살고 싶은 명품농촌을 만들고 이를 통해 앞으로도 발전하는 예산군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