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 개최
2024-06-28 12:17
경기 안산시의회가 ‘2024년도 제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를 열어 의원 연구단체의 연구용역을 심의하고, 관련 정책개발비 지원을 의결했다.
27일 시의회에 따르면,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차 연구활동 운영 심의위원회에는 박은경 위원장과 이대구 부위원장 등 심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다.
심의위원회에서는 현재 활동 중인 4개 의원 연구단체 중 연구용역을 위한 정책개발비를 신청한 3개 연구단체에 대한 용역 심의가 이뤄졌다.
심의 결과 3개 의원 연구단체 모두 연구용역의 필요성, 내용의 타당성과 사업기간의 적정성 등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정책개발비 지원이 승인됐다.
연구단체의 연구용역 기간은 공통적으로 7~10월까지로 정해졌다.
이에 따라 출발드림팀은 안산시 출연기관별 현황 분석과 유사 출연기관 중복성을 검토하고, 정부의 정책방향을 분석해 출연기관 중복업무 통폐합 및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자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기금의 정석도 안산시 재정과 기금 운용 현황 파악, 자체적인 기금 평가항목과 지표 개발, 안산시 기금을 다각도로 분석하는 등 안산시 기금 운용의 효율화 방안을 제안하기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한편 박은경 위원장은 “각 연구단체들은 연구용역과 함께 과제 심화 작업을 병행하면서 활동 계획에 따라, 성실히 연구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