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환경재단, A-MGoS(안산 시민참여형 이해관계자 그룹) 1차 워크숍 개최

2024-06-26 14:16

[사진=안산환경재단]

경기 안산환경재단이 지난 21일 안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으로 UN, 국가, 경기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조화를 추구하며, 지역 현황과 특성을 고려한 안산시 지속가능발전의 비전·전략 목표를 구상하고자 A-MGoS 1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26일 재단에 따르면, ‘A-MGoS(안산 시민참여형 이해관계자 그룹 Ansan Major Groups and other Stakeholders)’는 안산 실정에 밝은 여성, 청소년, 청년, 장애인, 노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환경, 사회, 경제 세 개 분야 그룹별 30명씩 총 90여명으로 구성됐다.
 
A-MGoS 1차 워크숍은 안산시 지속가능발전의 비전·전략·목표에 대한 검토와 의견 수렴을 위한 숙의 공론장으로 진행됐다.

 
[사진=안산환경재단]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비전문 ‘현재와 미래,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행복도시 안산‘에 대한 이해와 시의적 적합성에 대해 의견을 수렴했고, 안산시 지속가능발전 전략·목표의 적절성, 전략·목표간 연계성을 숙의해 의견을 수렴했다.
 
1차 워크숍의 결과를 바탕으로 내달 16~19일까지 안산시 지속가능발전목표(A-SDGs) 추진계획 도출을 위해 경제, 사회, 환경 등 분야별 2차 워크숍을 열 계획이다.
 
한편 재단 송창식 지속가능정책실장은 “시민참여형 A-MGoS을 통해 안산에 살고 있는 현재·미래 세대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 포용적 사회, 깨끗하고 안정적인 환경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는 안산시 지속가능발전의 기본전략과 추진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워크숍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