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4 강원진로교육 협의회 개최

2024-06-25 10:47
2024년 상반기 강원진로교육협의회 개최,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5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소회의실에서 ‘2024 상반기 강원진로교육협의회’를 개최했다.

강원진로교육협의회는 '진로교육법'제17조 및'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진로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7조 및 제9조에 따라 설치되어, 강원진로교육을 지원하고 자문하기 위해 매년 1회 이상 개최된다.

강원진로교육협의회는 △김학배 교육국장(위원장) △이승진 도의원(부위원장) △한유선 중등교육과장 △김규하 강원특별자치도청 교육법무과장 △김미경 학부모(우석중) 위원 △방기석 한림대 교수 △엄기성 기둥교육 대표 △이경옥 춘천중학교 교장 △정병준 미로중학교 교장 등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의회에서는 김학배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2024년 상반기 강원 진로교육 추진 결과 보고, 2024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언이 이루어졌으며 두 가지 안건을 바탕으로 진로교육 발전을 위한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이어졌다.

더불어 6월 30일 자로 임기가 종료되는 강원진로교육협의회 부위원장 이승진 도의원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한유선 중등교육과장은 “미래 사회에는 진로교육이 더욱 중요하다. 학교 현장뿐만 아니라 도민 모두가 학생들의 촘촘한 진로교육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야 한다”라며 ”맞춤형 진로 교육과 탄탄하고 공백없는 교육을 설계해 우리 아이들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진로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