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화합과 협력의 장이 되길 기대"

2024-06-20 15:36
안성시,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 부서별 실행계획 현장 보고회 개최
안성시-LH 청년 주거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보라 안성시장이 현장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각 부서가 한 마음으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준비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전 세계에 안성을 알리고, 스포츠를 통한 화합과 협력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 안성시는 70여일 앞으로 다가온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부서별 실행계획 현장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보고회는 2024년 6월 18일 안성맞춤소프트테니스장 3층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시장, 부시장, 국장 및 관과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부서장들은 각 부서의 세계소프트테니스 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실행 계획을 발표하고,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열리는 안성맞춤소프트테니스구장 시설개선공사의 공정 상황을 공사 현장에서 확인하는 등 대회 개최 관련 시설물을 종합적으로 살펴보았다.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는 오는 9월 3일부터 9일까지 안성에서 개최되며 35개국 4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 안성시-LH 청년 주거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 경기남부지역본부는 안성시 청년을 위한 “안성맞춤 청년 주거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10월 LH와 협력해 안성시 취업·창업 및 자립준비, 예술인, 대학생 청년을 위한 지역수요 맞춤형 주거공간 지원 사업인 ‘안성맞춤 청년주택’ 입주자 모집을 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LH와 함께 안성 청년을 위한 주거공간 지원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 안성시에 청년매입임대 주택 제공 △ 안성시-지역수요에 맞는 입주대상자 선정, LH-주거공간 제공 및 운영 · 관리 등에 대한 사항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LH와 협력해 안성시 지역수요를 반영한 주거공간 제공으로, 청년들의 주거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안성시 청년을 위한 주거공간 지원사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