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상공회의소, 여수시정 및 국가산단 위기 극복을 위한 여수시민 초청 강연회 개최
2024-06-19 11:33
여수시민, 지역의 사회단체 및 석유․화학업계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
정기명 여수시장, 민선 8기 10대 핵심정책과 시정 운영 성과 설명
정기명 여수시장, 민선 8기 10대 핵심정책과 시정 운영 성과 설명
여수상공회의소(회장 한문선)와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8일 여수상공회의소 열린마루에서 민선 8기 여수시정 및 국가산단 위기 극복을 위한 여수시민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여수시민, 지역의 사회단체 및 석유․화학업계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강연회는 민선 8기 여수시정 현황과 여수국가산단의 석유화학 산업이 겪고 있는 위기를 지역민에게 알리고, 지역경기 불황을 극복하기 위한 대안 마련을 위한 자리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강연을 맡은 정기명 여수시장은 민선 8기 10대 핵심정책과 시정 운영 성과를 설명하면서, 여수시민이 체감하는 경제불황을 함께 극복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여수산단이 끊임없이 소통하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오늘 여수시장과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이 함께 강연자로 나선 것은 역대 최대의 불황에 직면에 있는 여수산단 기업들의 어려움을 알리고, 시민이 공감하는 경제회복을 위한 대안 마련이 어느때 보다 시급하다는데 상호 공감했기 때문으로 알고 있다.”면서 “시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시민들께서 이해해 주시고, 더불어 새로운 기업 문화를 조성하는데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