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모듈 시스템 가구 'FiT315' 출시...'드레스룸부터 책상까지 구현'

2024-06-19 10:04

Fit315. [사진=현대리바트]


토탈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가 프리미엄 모듈 시스템 가구 ‘FiT315’를 출시했다.
 
19일 현대리바트에 따르면 ‘FiT315’는 국내 주택 평균 천고 2205mm, 신축 아파트 평균 천고 2520mm, 원피스와 여성복 상의 평균 기장 차이 등을 고려해 최적의 단 높이를 315mm로 도출·적용한 모듈 시스템 가구다.
 
타공 없이 천장과 바닥을 고정하는 마운트 시스템을 적용해 배치 자유도가 높아 개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최적의 수납 설계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특히 현대리바트 자체 기술로 개발한 12종의 고품질 하드웨어 ‘FiT 조인트’를 활용해 드레스룸 뿐만 아니라 책상·수납장·장식장 등 형태로도 변형 가능하다.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고급 발색코팅 처리된 스테인리스 기둥에 선반·서랍장 등 다양한 모듈을 볼트 노출 없이 결착할 수 있다.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가공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곳도 마감처리를 했다. 목재도 변형에 강한 고급 수종인 애쉬 원목을 사용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객 공간과 기능에 대한 자유도를 높이는 혁신적인 접근은 공간 제약을 극복하고, 필요에 맞춘 맞춤형 생활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조립 구조 방식을 개발하여 국내 대표 모듈 시스템 가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