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더 많은 시민들 함께 달리며 건강한 생활 즐길 수 있길 기대"

2024-06-16 12:48
런위드안양 시즌9 건강달리기 성황리 마쳐
1000여명 완주지점 학운공원으로 모여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15일 건강달리기와 관련,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달리며, 건강한 생활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피력했다.

최 시장은 이날 오전 8시~10시 30분까지 학운 공원을 완주지점으로 하는 ‘런웨이 파이널 레이스’ 건강달리기 대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이번 대회는 만안구보건소가 지난 4월부터 추진한 건강달리기 프로젝트 ‘런위드안양 시즌9’의 마지막 과제(미션)로 시민 1000여명이 참가해 시선을 끌었다.
 

[사진=안양시]


런위드안양은 시민들에게 6주간 매주 단계별 달리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과제를 부여해 규칙적인 달리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6주간 과제를 수행한 참가자들은 금일 5km 또는 10km의 코스를 선택해 대회에 참여했다. 대회는 각자 희망하는 위치에서 출발한 뒤 완주지점인 학운공원에서 만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보건소는 초보 참가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지역 러닝클럽과 협력해 4개 지역(충훈1교·인덕원교·서로교·학원공원)에서 함께 출발하는 그룹을 운영해 완주를 도왔다.

참가자들은 완주 후 학운공원에 마련된 대형 포토존 3곳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완주의 기쁨과 성취감을 함께 나눴다.
 

[사진=안양시]


아울러 신체(인바디) 측정 부스, 영양퀴즈·금연 및 암 예방·건강검진 등 건강홍보 부스에서 건강한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최대호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