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진로진학지원센터 MOU
2024-06-14 17:03
마음도 살피고, 꿈도 키우고
대구광역시 북구청은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 맞춤 지원 서비스와 진로‧진학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원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와 지난 1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3일,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민경일 대구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을 비롯한 종사자들과 박용태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장과 관련 종사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양 기관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청소년 맞춤 지원 서비스와 청소년 진로‧진학 및 심리적 안정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등에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민경일 센터장은“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하여 힘을 합쳐 지역 청소년들에게 적기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의 박용태 센터장은 “진로‧진학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에 부닥친 청소년들에게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며 양 기관이 함께 활발한 교류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문 심리상담과 긴급구조, 자활, 학업 및 자립 지원 등의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