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소식] '드론으로 농사 짓는다'…가평군, 입문 과정 교육생 모집 外

2024-06-10 14:52

가평군청[사진=가평군]

경기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드론을 농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군은 오는 24일까지 군민 대상으로 제2기 드론 입문 과정 교육생을 16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가평에 주민등록을 둔 만 18세 이상 가평군민이다.

이 기간 이메일 또는 가평군 교통과 교통행정팀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은 모집 인원 초과 시 전산으로 무작위 추첨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농업인, 임업인의 경우 50% 이내에서 우선 선발한다.

교육은 설악면 한컴아카데미가 위탁운영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오는 7월 6일~8월 3일 매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정오까지 5회차에 걸쳐 드론 산업 이해 및 활용, 항공법규, 드론 비행 원리 및 운용, 모의 비행 등으로 진행된다.

군은 오는 8~10월 3기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다음 달 중 교육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가평군,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가평군이 각종 행사나 축제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실천하고 있다.

10일 군에 따르면 오는 16일까지 자라섬 남도에서 개최하는 자라섬 꽃 페스타에서 1회용 컵 사용 줄이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앞서 군은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일환으로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행사나 축제에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참여자들에게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민간도 군의 1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

자라섬 꽃 페스타가 열리는 북한강 천년뱃길 유람선 선착장의 자라나루 카페는 다회용 컵을 비치·제공하고, 반납된 컵을 회수·세척해 재사용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자라나루 카페에서 포장(테이크아웃)해 갈 경우 다회용 컵을 제공받게 되며, 출구에 비치돼 있는 수거함에 반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축제장에서 1회용 컵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축제 기간 쓰레기 배출량을 최소화하고, 생활 속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