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배달의민족 주문"...배민, '쉬운 배달앱 사용법' 새단장
2024-05-30 09:45
배달의민족이 어르신이나 장애인이 더욱 쉽게 배달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쉬운 배달앱 사용법' 책자를 새로 내놨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앱 설치부터 회원가입, 주문까지 배달앱 사용에 필요한 전 과정을 단계별로 보고 읽기 쉽게 정리한 '쉬운 배달앱 사용법 2024'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2021년 첫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발간한 이후 매년 리뉴얼 버전을 내놓고 있다.
이 책자는 고객이 배달의민족 앱을 이용하는데 스스로 모든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다. 배민과 사회적 기업 '소소한소통'이 발달장애인과 가족, 복지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를 바탕으로 구성됐다. 2021년 첫 버전을 내놓은 이후 매년 리뉴얼 버전을 내놓고 있다.
'쉬운 배달앱 사용법'은 배민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배민 인스타그램이나 소소한소통 홈페이지에서 '쉬운 배달앱 사용법 2024'를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오프라인 책자 200세트(3권 1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실장은 "스마트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부터 더 똑똑하게 배달앱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까지 모든 이용자가 불편함 없이 배달의민족을 이용해 먹고싶은 음식, 필요한 물품을 주문할 수 있도록 쉬운 배달앱 설명서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와 활동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