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NTT AT, 사이크래프트과 업무협약 체결

2024-05-23 18:04

NTT AT는 사이크래프트의 일본 자회사인 사이크래프트 재팬과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사진=NTT AT 제공)


일본 NTT 그룹의 자회사로 선도적인 기술을 연구하는 NTT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NTT A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만의 사이크래프트(奥義智慧科技)의 일본 자회사인 사이크래프트 재팬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NTT AT는 사이크래프트의 일본 대리점 역할을 맡아, 일본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NTT AT가 대만의 시큐리티 벤더와 협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사는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된 사이버 보안 관련 이벤트 ‘사이버섹(CyberSec) 2024 전시회’ 계기에 16일 체결식을 가졌다.

 

NTT AT의 관계자는 사이크래프트의 일본 대리점으로서 “선진적인 제품과 기술, 사이버 공격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활용해 나갈 것”이라며 조만간 일본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의 제공을 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 관계자는 사이크래프트의 솔루션에 대해,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분석과 대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업의 지적재산을 노리는 사이버 공격에도 강하다고 강조했다. 이토 타다시(伊東匡) NTT AT 사장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일본의 고객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사이버 보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