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생동감 10호'준공 및'행복찾음문화행사' 개최

2024-05-08 15:48
구월체육시설,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공간으로 재탄생

[사진=인천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는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사회공헌사업인‘생동감 10호’를 조성하고 준공식을 8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박종효 남동구청장, 신동섭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 구월2동주민협의체 및 마을주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인천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준공식이 끝난 뒤 ‘행복찾음 문화행사(찾아가는 문화 콘서트)’도 함께 진행되어 마을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생동감(생기있는 동네만들기 감동 프로젝트)은 주민 주도의 경관개선 및 정비를 통해 마을에 생기를 불어넣고,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는 iH 대표 도시재생형 사회공헌사업이다. 2016년 원괭이부리마을을 시작으로 올해로 10호를 맞이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사진=인천도시공사]
‘생동감 10호’는 공모를 거쳐 구월2동 구월체육시설을 대상지로 선정하고 주민협의체 의견수렴과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낡고 노후화된 야외체육시설들을 정비해 건강공간으로, 경로당 앞 벤치를 조성해 소통공간으로, 벤치와 빗물 방지 천정을 설치해 체육시설을 찾는 누구나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재조성했다.

새롭게 재탄생된 체육시설을 이용해본 한 마을 주민은 “운동기구들이 너무 낡고 고장 나서 이용하는데 불편이 컸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바꿔줘서 너무 좋다”며 “더 열심히 운동할 맛이 난다”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iH 조동암 사장은 “주민분들이 새롭게 정비된 공간에서 함께 운동하고 소통하며 마을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가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행복 증진을 위해 귀 기울이고 노력하는 iH가 되겠다”고 준공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