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수 김포시장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 모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2024-05-07 16:27
김포시, 아동학대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 개최
2024년도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산림 분야 연구과제 선정
2024년도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산림 분야 연구과제 선정
김병수 김포시장은 “이번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통해 아동이 존중받고 마음껏 꿈꾸고 권리를 누릴 수 있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시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으며 또한 아동학대 예방과 근절을 향해 한 걸음 한 걸음씩 그러나 조속하게 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시민 모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 김포시는 지난 4일 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의 미래와 희망을 함께 나누고자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한강중앙공원에서 어린이와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김포시와 김포경찰서, 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대대적인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을 진행했다.
2019년 정부의 ‘포용국가 아동정책’ 발표로 2020년 10월부터 민간이 담당하던 아동학대 신고 및 조사를 공공화해 아동학대 대응체계 전면개편 이후 지난 3년 동안 김포시, 김포경찰서, 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기관별로 제도 안착을 위해 전문성을 높이고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해 아동학대 예방과 학대피해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서는 아동과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가족 구성원 간의 소통과 서로 이해하고 지지가 중요함을 느끼게 했으며 이러한 캠페인의 직접 참여와 노력은 참여자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가정환경을 조성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했다.
◆ 2024년도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산림 분야 연구과제 선정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는 지난 2월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에 산림(공원, 녹지) 분야 연구과제로 “지속가능한 공원 유지관리비용 저감 방안”에 대한 연구를 요청했으며 지난 4월 2024년도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연구과제로 최종 선정됐다.
또한, 타 시군에서 실시한 시민참여형 유지관리 사례조사, 비교분석 및 김포시 적용 방안 등의 제시를 통해서도 유지비용 절감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흔지 공원관리과장은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연구과제로 지속가능한 공원 유지관리비용 저감 방안에 대한 연구가 선정이 되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공원의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찾아, 시민들에게 더 나은 공원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