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9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 한마당 성료
2024-05-07 15:07
공연, 놀거리, 체험부스 등 다양하게 운영
(가칭)오산 산타 마켓 공식 명칭 공모 수상작 발표
(가칭)오산 산타 마켓 공식 명칭 공모 수상작 발표
경기 오산시는 제102회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오산시청에서'제19회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오산시 어린이날 축제한마당은 아동의회가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로 기념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공연(마술·버블·청소년댄스) △놀거리(유아 바운스) △체험부스(벌룬아트,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아동 놀 권리 퀴즈, 솜사탕, 팝콘 부스) 등 다양하게 운영됐다.
◆ (가칭)오산 산타 마켓 공식 명칭 공모 수상작 발표
경기 오산시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칭) 오산 산타 마켓 공식 명칭 공모전 결과 ‘오산 해피 산타 마켓’을 최우수로 선정했다고 7일 발표했다.지난 3월 진행된 공모에 509건의 축제 명칭이 접수됐으며 1차 내부 심사, 2차 선호도 조사(시민참여), 3차 오산시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당선작이 최종 선정됐다.
심사 결과 ‘오산 해피 산타 마켓’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시는 ‘오산 해피 산타 마켓’이 오산시 대표 축제를 누구나 쉽게 알 수 있고,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의미를 지닌다는 점에서 공모 주제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오산시 대표 겨울축제(마켓)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명칭을 고민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11월 개최 예정인 축제(마켓)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가칭)오산 산타 마켓”은 11월 22일부터 12월 25일까지 오산역 광장, 아름다로 및 원동 상점가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