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아름다운 경관 즐기며 건강한 라이딩 하시길 기대"

2024-04-29 10:12
2024 안산 자전거 대축전 성황리 마쳐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28일 자전거 축제와 관련,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시면서 안전에 유의해 건강한 라이딩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피력했다.

이날 오전 이 시장은 안산호수공원 일대에서 안산시민과 경기도 전역 자전거 애호가 등 1000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2024년 안산 자전거 대측제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번 안산 자전거 대축전은 ‘자전거로 만드는 신바람 안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시민과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속 제10회를 맞이했다.

 
[사진=안산시]

이 시장은 안산시체육회 등 주최, 안산시자전거연맹 주관으로 이뤄진 행사 출발에 앞서 안산시의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시선을 끌었다.
 
금일 라이딩은 안산호수공원을 출발, 그랑시티자이 방면 수변도로를 돌아오는 초급 코스(8㎞), 화정·안산천을 따라 돌아오는 일반 코스(14㎞)의 비경쟁 퍼레이드로 진행돼 화창한 날씨와 철쭉이 만발한 경치가 서로 어우러져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중앙광장에서는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등 체험행사에도 참여했고, 자전거 동호인들은 자전거 병원 등 자전거 관련 부스에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사진=안산시]

한편 이민근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자전거 타기에 많이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