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글로벌도시재단-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 '제2회 부산×울산 국제개발 조달컨설팅' 개최
2024-04-24 17:11
부산·울산지역 중소기업 해외진출 확대 지원
부산글로벌도시재단와 울산국제개발협력센터는 25일 부산·울산지역 기업들의 국제 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지원하고자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협력해 ‘제2회 부산×울산 국제개발 조달컨설팅’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이번 컨설팅은 울산시 울주군에 위치한 작괘원림에서 진행되며, 국제개발협력 조달시장에 관한 정보 및 컨설팅 제공을 통해 부산과 울산 소재 기업의 국내외 공적개발원조(ODA)에 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참여 기업들을 대상으로 △KOICA 국제개발협력사업 참여 정보 제공, △해외 공적개발원조(ODA) 시장 진출 방안 소개, △민간 기업의 사업 참여 경험 공유, △1대1 기업 조달 컨설팅, △국제개발협력 홍보 부스 운영 등 비수도권 소재 기업의 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재단은 오는 5월 10일 사상 공간 523에서 ‘부산글로벌도시재단 ODA 사업설명회(B-ODA 밋업데이)’를 개최하며, 지역 청년 및 기업의 국제개발협력 분야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