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함평소방서, 생명보관함 설치로 각종 사고 신속 대응

2024-04-23 09:59

함평군과 함평소방서는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하는 각종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관내 고속도로 휴게소 4개소를 대상으로 생명보관함 설치를 완료했다[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과 함평소방서는 지난 19일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하는 각종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 4개소(함평나비휴게소 무안광주방향, 함평천지휴게소 목포시흥방향)를 대상으로 생명보관함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명보관함 설치는 2024년 봄철 화재예방대책 특수시책으로 함평소방서와 함평군 안전관리과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생명보관함이란 불특정 다수인이 많이 이용하는 고속도로 휴게소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응급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초기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응급구호 물품 등을 넣어 보관하는 시설이다.
 
주요 물품은 △소화기 △구급함 △생명 구조타월 △방진마스크 △랜턴 △보온담요 등이 있으며, 캐비닛 형식으로 제작돼 응급상황 시 누구든 꺼내서 사용할 수 있다.
 
함평군은 효과적인 생명보관함 사용을 위해 주기적으로 물품을 점검하고 관리할 예정이며, 주민들이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올바른 초기대응을 할 수 있도록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등 홍보 활동도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