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4년 선제적 방역소독사업 실시

2024-04-19 20:37
기온상승에 따른 감염병 기타 질병의 발생을 미연에 차단하는 선제적 방역활동 전개

성주군청 전경[사진=성주군]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이 기온의 상승으로 인한 감염병을 비롯한 기타 질병과 확산으로부터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군의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주군보건소는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온상승으로 감염병 매개체인 각종 해충의 활동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선제적 방역소독사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성주군 보건당국에 따르면 방역취약지역과 민원발생지역을 주1회 이상, 주기적으로 방역소독을 실시해 감염병 발생 매개체를 사전에 차단하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정화조, 저수조, 하수관, 축사주변, 웅덩이, 수로 등 모기유충 서식지에 구제제를 투여해 감염병 발생 매개체를 차단하는 모기유충 구제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성주군 보건 당국은 최근 외국인 근로자 및 유학생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 돼고 있는 홍역에 대한 대응에도 빨 빠르게 움직이고 있으며 24시간 대응태세를 유지해 인근 지자체의 동향을 면밀히 관찰하고 있다.
 
보건소관계자는 “ 적극적이고 안전한 방역을 통해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예방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군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