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피아 올투명 원터치 밀폐용기 '비엘락', 현대홈쇼핑서 론칭

2024-04-19 17:00

[사진=프라피아]
주방용품 전문 업체 프라피아가 지난 19일 방송된 현대홈쇼핑 라이브에서 올투명 원터치 밀폐용기 ‘비엘락’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고 밝혔다.

휘어지는 만능 밀폐용기 ‘비트리’로 인지도를 얻은 프라피아가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밀폐용기 ‘비엘락’은 이탈리아어로 지렛대라는 의미를 지닌 ‘Biella’(비엘라)와 잠그다의 뜻을 지닌 ‘Lock(락)’의 합성어로 원터치 레버 방식을 적용했다. 기존의 번거로웠던 4면 결착 방식에서 벗어나 한 손으로 터치 한 번이면 용기를 쉽게 닫고 열 수 있다.

또한 옥수수와 밀 등에서 추출한 SK케미칼의 친환경 신소재인 ‘에코젠(ECOZEN)’을 사용해 내구성이 높고 투명한 점이 특징이다. 용기 생산과정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타 플라스틱 대비 약 1/3 수준으로 줄여 탄소 배출 절감 효과까지 갖췄다. 뚜껑까지 유리처럼 투명할 뿐만 아니라 깨지지 않는 튼튼한 플라스틱의 장점만 결합한 제품이다.

뚜껑 부분에 스팀홀 기능을 추가해 냉장, 냉동 보관된 음식물을 마개만 열어 전자레인지에 돌려 사용할 수 있다. 내열도, 내오염성, 내화학성이 우수해 식자재의 냄새 배임이나 색 배임이 생기지 않으며 전자레인지는 물론 식기세척기 같은 사용 환경에서도 변형이 없다. 

-20도에서 100도까지 냉장과 냉동 보관이 모두 가능하며 차곡차곡 쌓아 올려 사용할 수 있는 모듈 시스템으로 선보여 냉장고 정리 시에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실리콘부터 손잡이까지 모두 분리가 가능해 꼼꼼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비엘락은 총 5종(400m, 650ml, 900ml, 1400ml, 2200ml)으로 구성됐으며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로켓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출시 이후 현대홈쇼핑에서만 단독 특별가로 선보였으며 방송 중에만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만원 특별 할인 혜택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