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지속가능발전 실현 정책 발굴‧확보 개최
2024-04-17 17:14
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대구시 북구청은 17일 오후 3시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용역은 지속가능발전 기본법 시행 및 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 제정에 따라 북구의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 포용적 사회 및 기후·환경 위기 극복 등 지속가능발전 실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실행력 확보를 목적으로 오는 10월까지 추진된다.
이번 ‘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용역의 주요 내용으로는 △북구 지속가능발전 현황·여건 분석 및 향후 전망 △북구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수립 △북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개발 및 실효성 확보 방안 등이 담긴다.
이날 참석한 북구의 전 부서장은 지속가능발전 분야의 최신 동향과 과업 내용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북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협하는 원인 분석과 다양한 이해관계 집단의 거버넌스 구성 및 협력으로 북구 주민의 삶이 개선될 수 있는 비전과 전략 도출을 제안했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의 참여와 실천의 주체는 각 사회의 구성원인 만큼 계획 수립부터 다양한 분야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토론하는 합의 과정이 필요하다”며 “연구원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앞으로의 미래 세대를 위해 북구가 걸어가야 할 길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