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해군 3함대, 도서방호 업무협약 체결
2024-04-17 10:20
해안감시정보 공유를 통한 통합방위 수행능력 제고 및 협조체계 강화
전라남도경찰청(이하 전남경찰청)은 지난 16일 오후 해군 제3함대사령부(이하 3함대) 대회의실에서 3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경찰청 가거경비대에서 운영 중인 해안감시정보를 3함대와 공유함으로써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 능력을 향상하고, 전남지역 통합방위 수행능력을 제고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감대 형성에 따라 이뤄졌다.
체결식에는 박정보(치안감) 전남경찰청장과 김경률(소장) 3함대사령관을 대신해 조영일(총경) 전남경찰청 경비과장과 이동하(대령) 3함대 작전참모가 각 기관을 대표해 협약서에 서명했으며, 이어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합방위태세 강화 및 상호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 기관은 훈련ㆍ작전 등 현안사항 협의를 위한 상호 실무 협업회의 및 교류 방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조영일(총경) 전남경찰청 경비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통합방위 제 요소 간 협력과 이를 통한 작전 수행능력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며, “완벽한 도서 방호 및 해상작전 임무 수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3함대와의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경찰청과 3함대는 군ㆍ관ㆍ경 통합방위 협조회의 및 실제 상황에 대비한 각종 통합훈련 등에 함께 참여하며 통합방위 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을 지속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