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문화재단, '달성내컷' 전국 사진공모전 개최
2024-04-12 16:53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 주제 개최
대구광역시는 달성군 달성문화재단은 달성군의 우수한 문화·관광 자원을 알리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13회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 을 개최한다고 12일 전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달성군 전국 사진공모전은 ‘달성내컷 : 내가 찍는 나만의 달성’이라는 주제를 통해 달성군의 모습을 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내고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공모분야는 일반사진 부문과 스마트폰 사진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자격 제한이 없어 사진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광자원 및 자연환경 △축제 및 문화행사 △전통문화 △생활상 총 4가지로 구분되어 있지만, 이외에도 야경, 액티비티 등 달성군을 소재로 촬영한 작품이면 출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학교 축제를 즐기는 활기찬 학생의 모습 △전통시장에서 즐겁게 일하시는 상인의 정겨운 모습 △공원을 뛰며 노는 아이들의 모습 등 달성군의 일상적 생활상이 잘 드러난 인물 및 활동사진은 심사 시 가점을 부여하여 우대할 예정이다.
공모 접수는 9월 2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진행되며 부문별 1인 최대 3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 중에서 총 35점(일반사진 20점, 스마트폰 사진 15점)의 우수작을 선정한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달성군의 멋진 자연과 관광명소 외에도 지역민들의 일상적인 모습들과 숨겨진 나만의 스팟을 담은 사진을 통해 달성군의 매력을 재발견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하며, 많은 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