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신드롬'…3장 앨범 전곡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달성

2024-04-10 14:06

[사진=스포티파이]
그룹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3장의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려놓았다.

10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두 번째 EP '겟 업(Get Up)'과 동명의 수록곡 '겟 업'이 지난 8일 기준 누적 1억11만6371회 재생됐다. 지난해 7월 공개된 '겟 업'은 앨범의 다른 곡들을 이어주는 일종의 인터루드(Interlude) 곡이다. 약 36초 길이의 짧은 곡임에도 뉴진스 멤버들의 몽환적인 음색과 섬세한 표현력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으며 꾸준히 사랑받은 끝에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대열에 합류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앨범 '뉴 진스(New Jeans)'에 수록된 4곡과 싱글 앨범 'OMG'에 실린 2곡, 두 번째 EP '겟 업'에 포함된 6곡 등 총 12곡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OMG'가 6억 회 이상, '디토(Ditto)'와 '하입 보이(Hype Boy)'가 각 5억 회 이상 '슈퍼 샤이(Super Shy)'가 4억 회 이상 재생됐고, '어텐션(Attention)'이 3억 회 이상, '쿠키(Cookie)'와 '뉴진스(New Jeans)' ‘ETA’가 각 2억 회 이상, '허츠(Hurt)'와 '쿨 위드 유(Cool With You)', 'ASAP', '겟 업'이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한편 뉴진스의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는 내달 24일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