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안전교육 실시

2024-04-08 14:49
참여자'사례로 배우는 안전사고 예방 교육' 실시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이 어르신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활동(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단체기념촬영을하고 있다.[사진=묵호노인종합복지관]
동해시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일자리 참여를 위해 참여자 총 524명을 대상으로 8일부터 26일까지 활동(안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사회활동지원사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낙상, 부딪힘, 찢어짐, 자연재해로 인한 안전 사고 유형을 사례를 통해 교육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일자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령층의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가 증가하면서 안전사고 발생 건수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교육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이 일자리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이해하고 예방 방법을 숙지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 일자리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될 예정이다.
 
환경지킴이 사업단의 지순용 어르신은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항상 조심하는 편인데 일자리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유형을 사례로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앞으로 오늘 교육받은 안전 사례들을 기억하며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일자리 활동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미경 일자리 담당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분들이 노인일자리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 유형을 잘 이해하여 평소에는 잘 알고 있지만 간과하기 쉬운 예방 방법을 숙지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 일자리 활동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