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

2024-04-08 10:20
경산맘카페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어울림 일자리 한마당 열어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미니 채용박람회 개최 모습[사진=경산시]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지난 6일 홈플러스 경산점 앞 광장에서 미니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4년 새일센터와 일자리 기관이 함께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플러스’ 사후관리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경산맘카페인 ‘경산맘들 모여라’가 주최하는 ‘경산맘프리마켓&엄마아이벼룩시장 축제’에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해 개최했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경산맘프리마켓&엄마아이벼룩시장 축제’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행사 수익금 전액은 기부로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에 동참해 개최한 이번 채용박람회는 4개 관으로 나눠서 운영됐다. △운영지원관은 일자리 기관별 사업 홍보, 구인구직 상담, 구직신청서 접수 및 이력서 작성 지원 등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고 △기업채용관에서는 11개 기업의 현장 면접 및 채용 대행이 이뤄졌다. △취·창업 정보관에서는 중장년 기술 창업 정보, 국민취업지원제도, 시니어 인턴 등 다부처에서 지원하는 정책 및 지원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관에서는 행사장을 찾은 분들이 소중한 추억의 장이 되도록 페이스 페인팅과 아로마 향으로 현재 자신의 감정을 알아보는 아로마 감정테라피 체험의 장을 마련해 운영했다.
 
전향숙 경산시사회복지과장(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사회 진출 및 재 진입을 준비하는 여성, 경력을 잇고 싶은 여성 등 생애주기에 따라 다른 욕구를 가진 여성 구직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발굴을 통한 더 많은 기회 제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대구은행 3층(중앙로 85)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 위치하여 매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직업교육프로그램, 집단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결혼·임신·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면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