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4월 이달의 기업 '동원테크놀러지㈜' 선정

2024-04-05 17:53
천안본사·울산공장에 이어 2021년부터 김천 제3공장 가동

김충섭 김천시장이 4월 이달의 기업에 선정된 동원테크놀러지㈜의 생산품을 둘러보며 회사 관계자에게 질문하고 있다[사진=김천시]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4월 이달의 기업으로 동원테크놀러지㈜(대표 박인숙)를 선정하고  5일 김천시청에서 선정패 전달식 및 회사기 게양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4월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된 동원테크놀러지㈜는 2021년 김천1일반산업단지 3단계에서 제3공장을 가동하며 자동차용 Head&Rear Lamp 부품과 공조용 히터 및 쿨링 모듈을 개발·생산하는 사출 조립 전문기업으로 자동차용 헤드램프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동원테크놀러지㈜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용 헤드램프는 향후 내연기관 자동차가 친환경 자동차로 대체된다고 하더라도 없어지지 않을 아이템으로 시장성이 밝으며, 헤드램프 관련 공정 기술 특허 5건 및 ISO 9002, 100 PPM, QS-9000 등 각종 품질 관련 인증서 보유를 통해 기술혁신 우수 기업으로 평가받으며 대통령 포상을 2회 수상한 이력이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동원테크놀러지㈜의 이달의 기업 선정을 축하드리며, 귀사의‘나는 PRO다’라는 경영이념으로 첨단 제품 산업에서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하며 축하와 응원의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김천시는 중소기업인의 자긍심과 사기를 진작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지역 중소기업 중 성장 가능성, 일자리 창출 정도, 시정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이달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