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 개발과 활용 세미나 개최

2024-03-31 16:18
의약품 품질관리 전문가 세미나 개최

케이메디허브가 지난 26일, 의약생산센터 대회의실에서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 개발과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케이메디허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가 지난 26일 의약생산센터 대회의실에서 국내 제약사의 의약품 품질관리 역량 향상을 위해 HPLC 활용 전문가를 초빙해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 분석법 개발과 활용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31일 전했다.
 
고성능액체크로마토그래피(HPLC)란 제약분야에서 의약품의 순도, 안정성, 불순물 분석 등 품질관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분석장비로 고감도, 고분리 기능을 가지고 있어 장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세미나 현장에는 연구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로마토그래피 컬럼(Column) 전문생산기업인 페노메넥스(Phenomenex)의 한국 총판 성문시스텍 담당자가 HPLC의 체계적이고 현실적인 분석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제약성분(분석물질)의 정보만으로 정량 분석법의 신속 설정 및 기준 및 시험방법서 검증 △분석법의 발전 동향과 향후 발전 방향 제시 △분석법 세팅 노하우 제공 등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의 품질시험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참석자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본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는 신속 정확한 HPLC 분석법 개발 및 최적화 실행과 검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함으로써 향후 실무에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진영 이사장은 “이번 세미나가 의약품 품질관리와 연구개발 분야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역량강화 지원을 통해 제약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케이메디허브가 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