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4월 문 여는 국가자격증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 사전점검
2024-03-28 14:53
청년의 제안 받아들여 상설시험장 시설과 장비 지원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27일 오산역 환승센터(1층)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이 설치되는 현장에 방문했다.
국가시험 상설시험장은 지난해 오산지역 청년들과 만난 치콜데이트에서 취업 준비생들의 필수 자격증인 컴퓨터 활용능력 시험장이 오산에 없다는 요청에서 시작됐다.
실제 오산지역 청년들은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해 인근 타 도시로 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등 애로가 컸다. 이에 오산시는 청년의 제안을 받아들여 오산시가 상설시험장 시설과 장비를 지원하고 오산상공회의소에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설치하게 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취업역량이 높아지길 바라며 청년층 외에도 이곳을 찾는 수험생들이 시험에 불편사항이 없도록 시설 설치에 철저를 기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에 거주하는 19~39세 미취업 및 1년 미만 단기간 노동 청년에게는 청년 구직역량 강화를 위해 자격증 응시료를 1인당 연간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 제3기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개최
시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제3기 위원들이 청년협의체에 대해 홍보하기 위해 직접 기획했으며 많은 청년들이 관람해 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2024년 4기 신규 위원을 4월 7일까지 모집 중이며 올해는 청년문화의 거리 기획,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청년 모여라 네이버 카페와 오산청년 SNS를 통해 확인하거나 지역경제과 청년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