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과 안양시, 상생발전 우호교류 협약 체결
2024-03-27 16:42
민간 차원에서의 교류 활성화 목표
실질적 교류 통해 주민들의 소득증대 활성화
실질적 교류 통해 주민들의 소득증대 활성화
전남 고흥군과 경기 안양시가 27일 군청 우주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자치단체 간의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고흥군과 안양시는 상호 행정 발전과 우호 관계 강화, 문화예술, 관광, 체육, 청소년 분야의 교류, 경제 및 산업 활성화, 그리고 민간 차원에서의 교류 활성화를 목표로 협력할 방침이다.
우호교류 협약 체결식에는 공영민 고흥군수를 비롯해 최대호 경기도 안양시장, 이재학 고흥군의회 의장, 고흥군 출신의 안양시 체육회장과 FC안양단장, 그리고 안양시 호남향우회장단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이번 협약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또 이날 공영민 고흥군수와 최대호 안양시장은 우호교류 도시의 상호발전과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기대하며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 기부했으며, 협약 체결식 이후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안양시 대표단은 소록도로 이동해 백 년의 역사 속 한센병을 이겨낸 사람들의 이야기를 기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경기도 산업 경제활동을 이끄는 안양시와의 우호교류로 경제·문화·관광 등 여러 방면에서 상호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특히 농수산물 직거래 등 실질적 교류를 통해 주민들의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