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선 사장, "근로자 의견 적극 수렴…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 다할 것"

2024-03-21 13:39
2024년 1/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 구매상담회' 개최

[사진=시흥도시공사]
정동선 사장은 “사업장의 유해·위험요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개선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근로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이용고객의 안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0일 사용자 및 근로자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1/4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해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 안전 및 보건에 관한 논의를 펼쳤다.

이번 회의에서는 △임·직원 종합건강검진 운영 계획 △건강증진사업 추진 계획 △일반검진 및 뇌·심혈관 질환 평가 결과 분석 △중대재해 예방 대응관리 운영 계획 △안전사고(5개년) 분석 및 재발방지 대책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결과 보고 사항에 대한 안건을 심의·의결했으며 의결 사항은 공사 전자결재 게시판을 활용해 공유할 예정이다.
◆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 구매상담회' 개최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0일 시흥창업센터 다목적홀에서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 공동으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년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의 구매상담회를 통해 실효성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관내 중소기업의 육성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부품‧시설‧장비 등 관내 우수한 중소기업 30여개 업체와 공사 시설, 회계 담당자를 사전 1대1 매칭해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함으로써, 공사 수요 물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까지 체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한 기업은 “공공구매에 대해 잘 모르는 기업들이 많은데 공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고 상담회를 통해 공공시장 진입 및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이 됐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동선 사장은“공사는 시흥시소부장경영인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바탕으로 지속해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지원을 도모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전했다.